요금제 변경 가능일
많은 분들이 요금제 변경하고 싶은데 변경일이 언제인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KT, KT, LG 요금제 변경은 언제 가능하고, 만약 당일에 변경한다면 언제부터 해당 요금제 사용이 가능한 지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잘못 변경 하다가는 데이터 차이금이 발생할 수 있다 보니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고 안전하게 요금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제 변경 언제 가능할까
인터넷에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개통이 된 순간 요금제 사용이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는 변경 한 즉시 사용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정확한 사항은 114에 문의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금제 변경 30일 혹은 1일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만약 변경할 때 데이터 차이금 때문에 30일에 하는 게 좋은지, 1일에 하는 게 좋은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일에 하는 게 더 안전하고, 좋아 보이는데요. 1일 변경으로 예약을 걸어 놓으면 편할겁니다.
실제로 제가 114에 문의해 본 결과 차익금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직접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변경 가능일 전에 착오로 변경
변경 가능일 전에 착오로 요금제를 변경했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 늦게 알아차려서 다시 철회하려고 해도 PC나 어플상으로 요금제 변경 탭을 눌러도 시스템 점검이라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굉장히 골치 아프죠. 만약 이런 경우 대리점에 찾아가면 변경 철회가 가능한 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지만 요금제 변경은 당일에 한해 원복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만약 어제 변경하셨다면 어제까지 원복이 가능하죠.
변경 가능일에 변경하면
만약 변경 가능일에 변경한다고 하면 추가 요금 청구가 안되는 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휴대폰 구매 시 판매자와 약정 맺은 내용이 있는데요, 만약 약정 내용을 모른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그냥 바꾸시면 판매자가 패널티를 먹는다거나, 위약금을 물어낼 수 있으니 이 점 꼭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 이후 다시 변경 가능할까
만약 요금제 변경을 12월 13일에 변경 했다면 다음 달 13일에 또 변경이 가능한 지 궁금하실건데, 요금제 변경을 변경 한 시점부터 1개월 이후 다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12월 13일에 변경 하셨다면 1월 13일에 변경이 가능하다는 말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통신사 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건 상담사에게 물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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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 변경 가능일 마무리
간다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자칫 약정 내용을 모르고 변경 하다가는 위약금을 물어낼 수 있다고 하니 꼭 유의하시길 바라며, 요금제를 변경한 지 한 달 이후라면 또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라며, 가장 정확한 건 114에 물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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