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아이폰 네이버웹툰 소장 간단하게 기간과 가격은 | 네이버 시리즈

반응형

웹툰 좋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도 시간 날 때 마다 웹툰은 틈틈히 보고 있답니다. 웹툰을 보다 보면 소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처음 소장하려는 분들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 잘 모르시더라고요.

 

 

 

기존에 소장하셨던 분들도 UI가 변경됨에 따라 소장하는 방법이 평소와 달라져 소장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웹툰을 소장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발생하는데, 가격은 얼마인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네이버 웹툰 소장 썸네일

 

 

 

아이폰 네이버웹툰 관련 글

 

 

 

 

 

 

 

 

 

아이폰 네이버 웹툰 소장은 어떻게

 

 

 

 

📌 네이버 시리즈를 통한 구매를 하시면 소장이 가능합니다

 

 

그냥 대여해서 보시는분들은 쿠키로 감상하기 기능을 통해 감상하시면 되는데요, 웹툰 소장하시는 분들은 그 어디를 찾아보아도 소장하기 기능이 없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라서 직접 확인은 못 해봤다만 갤럭시는 점 3개 메뉴로 들어가시면 소장을 할 수 있다지만, 아이폰은 없는데요,

 

 

 

항상 갤럭시는 되는 게 있고, 아이폰은 되지 않는 게 있으면 정말 소외감이 드네요.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아이폰도 네이버 시리즈 어플을 이용해서 웹툰을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시리즈 어플에서 내가 소장하고자 하는 웹툰의 제목을 검색하시고 웹툰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간단 정리

 

  1. 네이버 시리즈르 어플로 이동한다
  2. 내가 소장하고자 하는 웹툰을 검색한다
  3. 내가 소장하고 싶은 유료회차로 이동한다
  4. 대여/소장 기능이 생기면서 소장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다시 네이버 웹툰으로 돌아오시면 내가 소장 구매한 웹툰이 영구소장으로 표시가 되어 있을겁니다.

 

 

네이버 웹툰 소장 시 주의사항

 

 

네이버 웹툰을 시리즈를 통해 소장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대여와 소장 각각에 필요한 쿠키의 개수가 다르다 보니 (소장이 더 비쌉니다) 제대로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간혹, "어? 왜 쿠키가 더 줄어들었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발 항상 뭘 구매하시기 전에는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구매하세요.

 

 

 

내가 소장한 웹툰 빠르게 보려면

 

 

 

 

📌 내가 소장 구매한 웹툰을 더 빠르게 볼 수 있다면 좋겠죠?

 

 

매 번 소장한 웹툰을 볼 때 마다 대여/구매 창으로 이동해서 볼 수는 없지 않은가요, 너무 귀찮잖아요.

 

 

 

그래서 내가 소장한 웹툰을 보다 더 빠르게 볼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소장한 웹툰 빠르게 보는 방법

 

  1. 웹툰 메인에서 하단 'MY' 기능으로 이동
  2. '보관함'기능으로 이동하면 내가 소장한 웹툰들이 표시
  3. 웹툰 회차들이 나열되며, 내가 보고싶은 회차로 이동

 

물론, 소장한 회차들은 기본 웹툰 창에서도 볼 수 있지만, 내가 어떤것을 소장했는지 모르겠어서 자꾸만 대여 여부가 뜨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내가 모든 회차를 소장한 것이 아니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으로 보는 게 좋으실겁니다.

 

 

 

네이버 웹툰 소장 기간과 가격은 얼마에요 ?

 

 

 

간혹 웹툰 소장기간은 언제까지인 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소장이라는 건 말 그대로 영구적으로 내가 가질 수 있는것입니다.

 

 

 

네이버 계정을 없애지 않는 한, 폰을 계속 변경하셔도 계속 소장이 가능합니다. 즉, 소장 기간은 무제한이라고 볼 수 있겠죠?

 

 

웹툰 소장 가격은 보통 쿠키 3~4개로, 시리즈가 완결이 난다면 소장 쿠키 가격이 변경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작품이 변경된다는 것은 아니고 작품마다 상이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정확한 소장 쿠키 가격 변동 여부는 작품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네이버웹툰/네이버시리즈 웹툰 아이폰으로 소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소장 방법 이외에도 소장 기간과 가격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제 글을 통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