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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와 관련된 궁금증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대상자 확인 "이런"경우는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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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대상자 확인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대상자 제외

소상공인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확인하시고 해당되신다면 지급받아가세요.

기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으로시행되었고현재 손실보전금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종전 시행했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신청한 후 지급받았던 분들은 신속지급 대상자에 해당되어 지난 5월 30일엥지원금 수령까지 완료하였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확인하기

 

 

소상공인이라고 모두 다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아닙니다.

 

1.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

2.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으며, 매출이 감소한 사업자

3.사업자 등록증 상의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 사업자

4.매출액이 50억이하 중기업이나 소기업에 해당하는 사업자

 

위에 해당하는 사람들만 받을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해당사항이 안된다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제외라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들

손실보전금-서류

1.지원제외업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2.공동대표 운영 사업체

3.비영리단체 중 협동조합, 소비자생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협동조합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안내

 

 

손실보전금 신청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뉘게됩니다.

현재 신속지급은 신청과 지급까지 완료된 상황인데, 신속지급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았던 분들은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무래도 오프라인보다는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기

 

확인지급 절차

확인지급절차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서류 제출 및 신청까지 완료하였다면 확인과 검증을 거쳐 지급되는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신청접수 :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 (신청인)

2.증빙서류 검증 : 신처아 유형별 제출자료 검증 (소진공)

3.지원여부 확정 및 지급 : 검증 완료건 지원확정, 계좌이체 (소진공)

4.이의처리 : 부지급 통보자 등 이의신청 접수, 재심의 후 결과 통보 (소진공)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앱

 

 

집에 PC가 없다거나, 주변에 PC방이 없는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손실보전금 대상자 조회나 서류 업로드를 앱에서 따로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현재 앱은 따로없고, 네이버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검색하시고 확인지급 대상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서류같은 부분은 모바일에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등 업로드가 어렵다면 PC에서 진행해주시면 되고, 확인지급 절차는 신청자 유형별 제출자료 검증한 후 완료건 지원 확정시 계좌이체되십니다.

 

대상자가 아닌사람 증빙서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대상자 아닌사람들은 확인지급 대상자들은 증빙서류가 어떤게 필요한지 궁금하시죠?

 

이부분은 6~7월달에 추가적으로 필요서류 공지해준다고 하니 공지사항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즉, 아직 공문은 안 나왔으니 기다려보시면 제출할 서류가 무엇인지 나올겁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공문 확인해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확인 후기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확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원 대상을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폐업하지 않았는지,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을 하였는지, 매출 감소한 소상공인 소기업 연매출 10억원 초과 50억원 이하 중기업에 해당되는지

자신이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