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로가기

버스 민원 넣는법 요즘은 이렇게 | 무정차 불편 신고 경기도 및 광주

반응형

요근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요구치가 높아지고 있다 보니 버스기사 분들도 적극적으로 안전운전을 하고 있지만 일부 버스기사 분들은 난폭운전을 해 오고 있습니다.

 

 

 

 

 

 

이에 불쾌감을 받았거나, 피해를 보신 분들은 버스 민원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어떻게 넣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대반수입니다.

 

 

 

우선적으로 버스 민원 넣을 때 버스 노선과 차량번호 그리고 어디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문제가 발생한 시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게 되죠.

 

 

 

문제가 발생한 시간이 몇 시 몇 분이었는지 대략적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하다 보니 많은분들이 난관을 겪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버스 운전석 뒷쪽 혹은 인근엔 있는 신원정보를 통해 버스기사 이름 및 버스회사 이름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버스 민원 넣을 때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이제 민원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목차

     

     

     

    버스민원넣는법

     

     

     

    버스 민원 넣는법 굉장히 다양합니다.

     

     

     

    버스 민원 넣는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버스 회사에서 민원을 제기할 수 있으며, 시청에서 민원을 제기할 수도 있죠.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드릴테니 여러분들이 편한 방법대로 버스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지자체에 전화로 민원 제기

     

     

     

     

     

     

    지자체에서 전화로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민원을 제기하고 싶은 버스 지역시 및 산하 지자체 교통과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담당 공무원인 여러분들을 응대해주며, 이러한 과정에서 버스 회사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법은 케바케일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 할 일이 많다며, 일을 미뤄버린다거나, 일하기 귀찮은 사람을 잘못 걸려 제대로 처리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보니 사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 제기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국민신문고를 통해 버스 민원 넣는 방법입니다.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민원을 넣을 경우 담당 공무원에게 답변 의무가 부여 되는데요, 민원인이 정말ㄹ ㅗ악성 민원을 남겼다던가, 같은 내용으로 많이 넣은 것 등 민원 넣은 사람이 진짜 잘못한 것이 아니고서야 웬만하면 다 답변해줍니다.

     

     

     

    공무원이 정말로 바쁘거나 하는 개인적인 이유로 답변을 거부하는 일은 일절 없습니다.

     

     

     

    최대한 기한에 맞춰 가끔은 기한을 연장해도 답변을 해주려고 노력하는 공무원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곳이 바로 국민신문고 입니다.

     

     

     

    그렇기에 차분하게 상황을 잘 정리해서 민원을 넣어보시고 답변을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버스회사에 직접 전화해 민원 넣기

     

     

     

     

     

     

    해당하는 버스 담당 회사에 전화를 걸어 민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 회사들의 경우 차량 내부 혹은 외부에 회사 이름을 표시하며, 각 정류장마다 버스회사 전화번호 등을 안내하는 등 시설을 잘 갖춰놓고 있죠.

     

     

     

    대부분 버스 정류장에 비치되어 있는 노선표에서 버스 회사의 전화번호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류장에 전화번호가 적혀있지 않다면 네이버 지도에서 버스회사 전화번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확인하는 버스 전화번호와 버스정류장에 있는 전화번호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정류장

     

     

    =해당 노선에 차량을 배치하는 모든 회사의 번호가 나옴

     

     

     

    ☑️네이버 지도

     

     

    =대표회사 하나의 전화번호만 표시됩니다.

     

     

     

    버스회사에 전화하는 방법은 통화 가능한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손 쉽게 민원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 직접 넣은 민원은 회사 관계자가 묵살할 우려가 있다 보니 가장 정확한 건 아무래도 국민신문고일 수 있습니다.